우리나라 사람들을 보면 정말 열심히 산다고 생각할 때가 많습니다. 심지어 잠을 줄여서라도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미친듯이 노력하는 경우도 많죠. 하지만 과도한 욕심은 항상 건강을 헤치기 마련입니다.
아침 출근길에서 운전대를 잡고 졸음운전을 몇 번 경험해보니 수면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깨달을 수 있었는데요. 매일 아침 피곤함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하려고 하니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피곤함의 주요 원인
1. 서두에서 말했던 수면 부족이 가장 주된 원인입니다. 일에 너무 몰두한 나머지 집에서도 업무를 이어나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본인이 좋아하는 취미에 심취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는 경우에 충분한 수면 시간을 확보하지 못할 때가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2. 평소 성격이 예민하거나 소심한 편이어서 작은 일에도 엄청난 스트레스를 가질 때 멘탈적으로 힘들어져 다음날까지 이어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3. 전날 과음을 했거나 카페인 섭취를 했을 경우 수면 패턴에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기 때문에 다음날 아침에 컨디션을 방해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침을 상쾌하게 시작하는 방법
1. 아침에 일어나서 다크초콜렛을 드셔보십시오.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서 예민하신 분들에게도 괜찮은 선택으로 보이며 피곤함을 다소 줄여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한 번 경험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지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개인적으로 전날 비타민 음료수를 잠들기 약 한시간 전에 드시는 것을 권해봅니다. 제가 이 방법으로 거짓말처럼 아침에 졸음운전을 많이 줄일 수 있었는데요. 물론 매일 이러한 루틴을 반복하는 것은 무리가 있으므로 굉장히 피곤했던 날이거나 수면 시간이 부족하다 싶을 때만 가끔씩 드셔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한 번 시도해 보시기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3. 보통 저녁 식사 후 개인차가 있지만 간식을 먹을 경우가 자주 생기는데 이때 자극적인 식품보다 아몬드나 호두같은 견과류를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다음날 아침에 컨디션을 맑게 해주기에 좋다고 합니다. 단백질과 지방같은 영양소를 가지고 있고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아침에 공복으로 출근하는 경우가 많지만 버틸 수 있는 에너지가 남아있을 수 있어서 좋은 방법 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앞서 알려드린 내용들이 최선의 선택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각자 개인차가 분명히 있고 자신의 스타일에 적합한지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또 효과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자주하면 몸이 익숙해져 추후에는 효과를 못 볼 수도 있게 됩니다. 확실히 문제가 생겼을 때 도전해 볼 수 있는 좋은 방법들이지만 장시간 효과를 보는 것으로 기대할 수 없는 부분이니 이 점을 반드시 주의하시며 원하는 방법을 꼭 찾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자신의 꿈을 위해서 열심히 삶을 살아가고 있는 대한민국 근로자들에게 존경의 마음을 표하며 부디 건강부터 챙기시며 앞을 향해 꾸준히 걸어나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