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게 흘러가는 대한민국 사회에서 사람들은 잠이 부족한 부분을 영양제나 피로회복제 등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들을 많이 찾게 되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젊은층에게 사랑받고 있는 몬스터 에너지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집중력 향샹 뿐만 아니라 맛까지 겸비한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가 과연 효과가 있는지, 또 반대로 부작용은 없는지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란?
코카콜라 산하의 몬스터 비버리지 라는 기업에서 제조하는 고카페인 에너지 음료 상품으로 괴물이 긁은 듯한 M자 모양의 손톱 자국이 이 브랜드의 로고로 쓰이고 있습니다.
몬스터 에너지 종류(추천 제품만 소개)
몬스터 에너지 울트라(흰색)
특별히 진한 단맛이 없어 무난함을 주는 제품이고, 게토레이 향에 탄산이 섞인듯한 맛에 나트륨 성분도 들어있기 때문에 운동 중에도 마시면 이질감이 없다는 느낌을 주는 제품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몬스터 에너지 파이프라인 펀치(핑크색)
저의 원픽, 파이프라인 펀치 제품입니다. 오렌지 계열의 과일들을 섞어놓은 듯한 맛이 나고 생각보다 굉장히 달고 진해서 얼음을 곁들여 마실 때 오랫동안 싱겁지 않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몬스터 에너지 망고 로코(파란색)
이름 그대로 망고의 진한 맛이 느껴져 피로회복 느낌보단 그냥 음료수라고 생각하고 마실 때도 많은 제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몬스터 에너지 효과 또는 부작용
카페인이 들어있어 빠른 집중력이 필요할 때 마시면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격한 운동을 하기 30분 전에 미리 마시는 패턴을 가지고 있는데 체감 상 운동신경이 더 살아나는 듯한 느낌을 확실히 느끼는 것 같습니다.
타우린 성분 덕분에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어 학교 도서관에서도 학생들의 인기를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카르니틴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카페인과 함께 섭취하게 되면 체지방 감소를 돕게 되고, 운동과 병행한다면 더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카페인 음료이기에 하루 권장량을 넘기거나 평소에 너무 자주 마시게 되면 불면증에 시달릴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심장이 빨리 뛰게 되어 혈압 상승을 유도할 수 있고 두통 등의 미미한 증상을 겪을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공복에 마시게 되면 위장 내 점막을 자극할 수 있으므로 심하면 위염 등의 위 관련 질환에 노출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마치며
몬스터 비버리지 기업이 에너지 드링크 시장에서 레드불과 양대산맥을 나란히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중 축구나 야구 보다 격투기 및 레이싱, 오토바이 경주에 마케팅을 앞세운 것만 봐도 몬스터 비버리지만의 전략적 독특함을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몬스터 에너지가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임에도 피로 회복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기분을 높여준다는 메세지를 통해 젊은 타겟층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하기도 하였습니다.
1등을 욕심내기 보다 스스로 잘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내 경쟁력을 키우고 좋은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최소한 시장 점유율이 내려가지 않게 기반을 잡아주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러한 행보를 자신의 삶에 벤치마킹하여 좀 더 행복하고 즐겁게 살아갈 수 있는 초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