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디자인과 성능의 샤프는 필기 도구 시장에서 큰 경쟁력을 가집니다. 이렇게 큰 시장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편안함을 가졌지만 세련된 외곽 디자인으로 그 제품만이 가진 시그니처 형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오랜 작업 중에도 피로를 최소화할 수 있는 성능을 장착한 재질이나 내구성도 중요하므로 기술적인 부분도 중요할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필기의 즐거움을 높일 수 있는 샤프들을 몇 가지 추천하려고 합니다. 필기에 관심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라미 사파리 샤프펜슬
2023년 11월 현재 약 16,000원 중반대로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장점
기능보다는 디자인에 집중을 한 제품이라고 생각할 정도로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샤프심이 막혔을 때 제거할 수 있는 핀이 장착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ABS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진 제품이라 가볍습니다.
다양한 색상의 제품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제조국이 독일이라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단점
가격이 좀 나가는 타 제품들에 비해 심 배출량의 일정한 조절이 안되는 느낌이 들어 아쉽습니다.
그립감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오래 쥐고 있으면 약간 아프다는 평이 있습니다.
삼각그립의 독특한 외형이 익숙해질 때까지 시간이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성능 및 여러가지 장단점 측면을 통합했을 때 가격적인 부분이 다소 비싸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펜텔 그라프 기어 1000
2023년 11월 현재 약 13,000원 중반대로 구매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장점
그립을 잡았을 때 묵직함을 주는 제품이지만 오히려 이 점이 더욱 안정감을 줍니다.
써보면 그립 부분이 말랑말랑한 다른 제품들에 비해 딱딱하지만 계속 쓰다보면 더 편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무게가 하중에 몰려있어서 그립감이 더욱 좋고 필기감도 좋은 기분을 줍니다.
심이 생각보다 잘 막히지 않아 불편함을 주지 않는 제품입니다.
집게식 클립 장착으로 노트에 끼워 다니기도 편리합니다.
심 종류가 다양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혀줍니다.
단점
0.5mm 제품에서 약간의 유격이 있을 수 있어 아쉬운 부분입니다.
제조국이 일본이라는 점이 약간 걸리는 부분일 수 있습니다.
제브라 드라픽스 샤프 300
2023년 11월 현재 약 3,000원 조금 안되는 금액으로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장점
샤프심 종류를 알 수 있도록 인디케이터가 장착되어 있어 작은 편리함을 선사합니다.
제품이 8.5g으로 굉장히 가벼워 필기할 때 실용적입니다.
(펜텔 그라프 기어 1000 제품이 20g 정도 입니다.)
디자인이나 내구성이 딱 평범한 제품에 위치해 있지만 가격적으로 봤을 때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한다고 생각합니다.
필기 시 심이 잘 부러지지 않고 잘 써지는 느낌이 듭니다.
단점
뒷쪽 지우개는 지우는 용도보다는 구멍을 막아주는 정도의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시 제조국이 일본이라는 점이 다소 아쉬울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제품을 묶음으로 구매해야 훨씬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 이 부분이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마치며
샤프의 독특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은 필기를 좋아하는 아날로그적 감성의 사람들에게 글쓰기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래서 샤프라는 필기 도구를 매력적인 제품으로 장착하여 취미를 더욱 즐겁게 즐기고 싶어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앞으로 여러분들도 더욱 특별한 필기 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샤프를 선택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었기를 바라고, 선택한 제품으로 더 실용적이고 재미있는 취미 생활을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